물고기는 오래전부터 먹거리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늘 풍요, 부귀, 다산을 상징했습니다. 불화 등에 물고기가 많이 등장하는 이유도 물고기처럼 늘 깨어있는 마음으로 수행하라는 의미입니다.

 

꿈 속에서 나타나는 물고기는 성공, 출세, 재물, 행운, 성취 등을 의미하는데요. 같은 물고기 꿈이라도 의미는 약간씩 다릅니다. 큰물고기 잡는꿈, 그냥 물고기 잡는꿈 등 꿈은 다양하니 여러가지 해몽을 준비해봤어요.

 

좋은 꿈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되는 것이고 나쁜 꿈은 '꿈은 미신이다!' 하고 넘겨버리면 그만입니다. 특정 꿈에 대한 해석에 너무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큰물고기 잡는꿈 해석 살펴보세요.

 

큰물고기 잡는꿈

 

예전에는 물고기가 곧 화폐로 사용되기도 했죠. 꿈에서 물고기를 잡았다면 이는 곧 재물, 돈으로 해석이 됩니다. 하지만 큰물고기 잡는꿈 등 물고기 관련 꿈들은 잡는 방법과 도구, 장소에 따라 해석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물 속 많은 고기들 중 가장 큰물고기 잡는꿈

추진중인 사업, 작품활동, 직장에서의 승진과 같은 일에 있어 어려움에 부딪혀도 결국 이겨내고 승리를 거머쥘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물고기를 선물받는꿈

헤어진 연인, 추억 속으로 사라진 인연들의 소식이 들려옴을 뜻합니다.

 

손으로 물고기 잡는꿈

도구를 사용하지않고 물 속에서 물고기가 튀어올라 품에 안기는 꿈은 태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때 만약 물고기가 크고 빛이 나거나 좋은 기운을 느꼈다면 장차 크게 될 아이를 낳음을 뜻합니다.

 

 

낚시를 통해 큰물고기 잡는꿈

손이 아닌 낚싯대를 이용해 큰물고기 잡는꿈을 꾸었다면, 겹경사가 터지며 본인의 능력으로 큰 돈을 벌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큰물고기 잡는꿈

재산이 늘어나고 직위가 상승하며 귀인을 만나게 됨을 뜻합니다.

깨끗한 물에서 큰물고기 잡는꿈

잡았다기보다는 건져올림에 가깝다면 복권 당첨 등과 같은 행운이 따름을 의미합니다.

 

 

큰물고기가 물 위로 치솟는꿈

명예나 지위가 높아지며 소원을 성취함을 뜻합니다.

 

저수지, 웅덩이 등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는꿈

잡은 수만큼 복권을 구매하세요. 부를 얻거나 계약 등이 잘 성사됨을 뜻합니다.

 

 

강에서 낚시 중 큰물고기 잡는꿈

본인의 노력으로 권위 또는 직책을 얻게됨을 뜻합니다.

 

말라가는 물에서 큰물고기 잡는꿈

좋지 못한 방법으로 재물을 모으게 됨을 뜻합니다.

 

큰물고기 잡는꿈 외에 더 다양한 꿈해몽 풀이, 해석 등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요즘은 무료로 꿈 풀이해주는 곳이 많아서 궁금한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