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웨이브 오류 신속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웨이브 오류 여러가지가 있겠죠. 접속 장애, 영상 재생불가 등 다양하겠지만.

 

접속 장애같은 경우는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지 체크해보고 내 문제가 아니라면 웨이브 서버 쪽 오류일 수 있으니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웨이브 오류 중 'ERROR 영상을 정상적으로 재생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있어요.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를 봐야되는데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면 상당히 기분이 나쁘죠. 내 돈 내고 내가 보는데..


웨이브 오류 : 영상 재생 시 무한 로딩 혹은 에러가 뜬다면 아래 몇 가지 사항을 점검해보시면 해결됩니다.

 

#1 크롬 버전 체크하기

크롬이 구 버전일 경우 웨이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 세로점 3개를 클릭 후 설정으로 진입하세요.

 

 

좌측 메뉴 - Chrome 정보

 

 

버전 확인 후 '다시 시작'

 

 

크롬 버전이 이미 최신일 경우 위와 같이 최신 버전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크롬이 최신인데도 웨이브 오류가 발생한 거라면 아래 해결방법을 참조하세요.

 

 

#2 플래시 허용 여부 확인

웨이브는 플래시 플레이어로 영상 재생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브라우저 자체에서 플래시가 차단되어있다면 에러가 발생할 수 있겠죠.

 

주소창 좌측 자물쇠를 클릭하여 '사이트 설정'으로 진입하세요.

 

 

자바스크립트는 허용이 기본값이지만 Flash는 차단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차단에서 허용으로 옵션을 변경한 후 새로고침 또는 크롬을 재시작해주세요.

 

 

#3 캐시 및 쿠키 삭제해주기

마지막 해결방법입니다. #1, #2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도 여전히 웨이브 오류가 계속된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하세요.

 

크롬 설정 좌측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쿠키, 캐시 등 삭제해주기

 

웨이브 플레이어 기타옵션 FLASH player로 변경

 

여기까지 웨이브 오류 해결법 3가지 알려드렸습니다. 이 3가지만 세팅해주면 웬만하면 해결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웨이브 측에 문의를 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