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요즘 논란인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관련해서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밤, 새벽만 되면 올라오는 충격! 안재현 오연서 어쩌니 저쩌니 영상 떴다! 부터 시작해서 자극적인 제목을 적어놓았죠. 들어가보면?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배너 


저런 흐릿해빠진 그 누구도 안 속을 것 같은 링크 배너가 덩그러니 있습니다. 누가 봐도 정상적인 링크가 아닌 이미지를 따서 하이퍼링크를 걸었다는 걸 알 수 있죠.


근데 저걸 클릭해보는 사람이 분명히 있습니다. 왜 클릭하시는건가요? 저는 당연히 클릭을 안했지만. 들리는 말에 의하면 클릭하면 무슨 네이버 로그인창이 뜬다더군요.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로그인창 


PC, 모바일 환경에서의 네이버 로그인 화면을 똑같이 구현해놓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근데 저게 진짜 네이버 로그인창이라고 생각하는 분은 없겠죠?


속는 셈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대충 입력해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보세요. 놀랍게도 로그인이 됩니다. 이게 뭘 뜻할까요?



내 네이버 계정을 해킹하는 페이지라는 소리에요. 엄청나죠? 만약 본인의 정상적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했다면 당장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고 2차 인증까지 설정해두세요.


클릭만 하고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해킹 걱정은 안해도 되겠지만, 혹시 모르니 마찬가지로 비밀번호를 바꾸고 2차 인증까지 걸어두세요.


다음부터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비슷한 실수를 안하기 위해선 특정 사이트에서 로그인할 때 반드시 크롬 기준 주소창 좌측 자물쇠를 클릭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첫 번째 사진을 보세요. 정상적인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라면 클릭했을 때 보안 연결이 사용되었다고 떠야하며 인증서 발급 대상이 NAVER Corp라고 적혀있어야해요.



근데 사칭 사이트라면? 두 번째 사진처럼 뜹니다. 보안 연결이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 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될 수 있고 도용될 수 있다고 경고하죠.


매일 방문하는 사이트라도 이 부분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비슷한 예로 스팸 메일도 있어요.


메일 속 링크를 클릭했는데 로그인 창으로 이동한다? 100% 사칭이고 스팸, 해킹 메일입니다. 꼭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관련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end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