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민증 분실신고 잃어버렸을때 빠른 대처방법 알려드릴게요. 주민등록증(이하 민증)은 우리의 신분을 증명하는 ID카드인데요.


아직까지 앳 돼보이는 얼굴의 소유자라면 술 마시러 갈 때 민증은 꼭 챙겨야겠죠. 하지만 술이 문제라고 술 마시면서 민증을 가장 많이 잃어버리기도 하죠. 아래는 민증 분실신고 방법입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분실신고 방법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민증 분실신고 시 아래 양식을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작성할 내용을 미리 생각해두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민증 분실신고를 해볼건데요. 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합니다.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으로도 가능하고 비회원으로도 민증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둘 다 똑같으니 편한걸로 선택하면 됩니다.



회원 신청 선택 시 공인인증서, 원패스, 아이디, 지문 등으로 본인인증을 위한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귀찮지만 어쩔 수 없죠. 민증 분실신고 를 해야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비회원 선택 시 바로 개인정보 수집 동의 페이지로 넘어옵니다. 동의합니다에 모두 체크한 후에 하단 비회원 신청 정보까지 입력하면 민증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민증 분실신고 하는 방법도 있지만 기관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동일한 홈페이지에서 읍.면.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기관명은 주소 형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이런 형식으로요. 줄여서 입력해도 검색이 안되니 반드시 풀네임으로 입력 후 검색하세요.



검색한 기관의 주소와 홈페이지, 대표전화와 교통편까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해서 민증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겠죠.


여기까지 민증 분실신고 잃어버렸을때 대처법 알려드렸습니다. 재발급까지는 시간이 소요되며 그 때까지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A4 형식의 임시민증을 발급해주니 걱정하지마세요.


end 민증 분실신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