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초기에는 동네 슈퍼마켓을 방문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악몽처럼 느껴졌다. 안으로 들어가서 계산대를 보면 보통 길이의 3배나 되는 계산대를 볼 수 있었고, 재고가 쌓일 때가 당신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다른 쇼핑객들을 지나 파스타 통로나 냉동 구역 쪽으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충격으로 모퉁이를 돌면서 빈 선반이 줄지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코로나 이슈가 세계의 이목을 끌면서, 보통 우리가 기대하는 모든 품목으로 터질 것 같은 우리의 식료품 가게들은 쇼핑객들에게 당황하여, 화장지, 물, 쌀, 콩, 파스타, 빵, 그리고 냉동 식품을 사는 것에 의해 순식간에 노출되었다.


지난 1월 말 온라인상에서 빈 선반들이 떠돌면서 구매자들은 매장 개점 전에 줄을 서고 아마존 프레쉬와 같은 전자 쇼핑 사이트에서 필수 아이템들을 사재기했다.


이제 4월이 시작되고 쇼핑객들이 대량구매를 계속하자, 식료품 체인점들은 소매를 걷어부쳤다. 소매업자들은 이러한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조업체, 창고 직원, 공급망 운영자들과 연합하여 비상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외관상 희소해 보이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식품 시스템 전반의 전문가들은 과도한 부담으로 인해 식량 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구매자들의 걱정에 대해 안심시키려 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위기가 식품 시스템에 대해 보여주는 것은, 그 약점보다, 사실 압력을 받고 있는 그것의 유연성과 힘이다.


공급망에는 자연재해가 발생하거나 식품 부문이 계절적 생산 급증기에 회전해야 할 때 적응하도록 설계된 몇 가지 산업 스패닝 메커니즘이 있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이전에도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



프레드 보엘러 미국 공급망 회사인 아메리컬드 로지스틱스의 최고경영자는 "이번 사태는 장기화되고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좀 다르다"고 말했다. 행동 패턴은 같을 수 있지만, 식품 수요가 전 국가에 걸쳐 전례 없는 규모로 확대되면, 많은 공장들이 "전원 용량"으로 전환해야 한다.


이후 쇼핑객들의 변화하는 수요에 적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전문가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시스템의 통제 범위 내에 있고 경종을 울릴 이유가 없다는 데 동의한다.


보엘러에 따르면, 식량 공급 사슬의 상태에 대한 오해는 그것이 현재 한계점까지 긴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빈 선반의 신비를 이해하기 위해서, 당신은 먼저 그 슈퍼마켓의 창고에서 시작하여 위로 올라가 보아야 한다.


상점들은 지역 "소매 유통 센터"로부터 그 재고를 받는다. 여기서 직원들은 상품을 분류하고 특정한 배달 주문을 조직한다. 이 센터들은 또한 약 한 달분의 재고를 보유한다. "육십일분의 재고품이라고 불러라. 모두 그 소매상이 소유하고 있는 겁니다."


다른 노드를 지금 다시 지역 소매 센터를 공급하는 주요 도시에 위치한 지역 유통 센터로 이동하십시오. 당신은 그것을 추측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식료품을 생산하고 포장하는 공장 바로 옆에 위치한 생산 시설에 도달한다. 그들은 그 제품을 핫라인에서 꺼내서 지역 센터로 발송하기 위해 저장한다.


그러므로 일반 공급망의 이 4개 노드는 운송, 주문, 배송 및 재고를 위해 준비되고 대기하는 약 4개월의 식품을 영구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유행병과 재난이 없는 세상에서, 식품 시스템은 보통 소매점과 식품 서비스로 그들의 재고를 나누곤 했다.


그러나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기 위해 지난 3주 동안 취해진 긴급 조치의 일환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미국 일부 국가에서는 식당들이 문을 닫도록 강요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