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로블록스 주식, 상장일, 주가, 전망 등 여러가지 정보들 싹 다 취합해서 알려드릴게요. 로블록스가 왜 대단하냐구요? 전세계 1억명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픈월드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16세 미만 미국 어린이의 절반 이상이 이 게임을 합니다.

 

다들 마인크래프트가 원조인줄 아는데 로블록스가 더 오래됐습니다. 로블록스를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은 윈도우, 맥, 엑박, 안드로이드, iOS 등입니다.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듭니다. 게임을 제작, 운영, 플레이하는 몫은 유저들 로블록스측은 서버만 관리해줍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간편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따라서 이 게임의 장르는 FPS, RPG, 레이싱 등 다양하게 바뀌기도 하죠.

 

로블록스 주식 상장일은?

원래 2020년 12월 예정이었지만 올해로 연기되었으며 기업공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다이렉스 리스팅(직상장)한다고 합니다. 승인이 된다면 인수회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개인 투자자들에게 매각할 수 있게 됩니다.

 

로블록스 주식 공모일은 아직까지 밝혀진 바 없으며 미 증권 거래 위원회 검토가 끝난 후에 알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로블록스 주식 전망은?

로블록스는 제2의 마인크래프트로 불리며 게임 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바 있습니다. 누적 모바일 매출액 20억 달러(한화 약 2조 2천억), 3억 4천만의 누적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월 매출은 1억 달러(한화 약 1,100억원)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분야 전문가들은 로블록스의 포트폴리오만 봐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탄탄한 매출 구조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단기 이탈은 적을 것이라는 관측이죠. 한가지 변수를 꼽자면 로블록스 1개 게임 외에 다른 사업 수단이 없다는 점이 리스크로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아래는 로블록스 재무제표입니다.

 

로블록스 주가

기존 12월 상장 계획이었지만 에어비앤비, 도어대시가 예상가보다 치솟자 연기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RBLX 티커로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될 예정입니다.

 

로블록스는 향후 메타버스 시장이 성장할 경우 수혜를 상당히 많이 입을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로블록스 상장 시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주가 추이를 계속해서 지켜보면 되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Meta) + 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 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뚜렷한 정의는 확립되지 않았고 학자, 기관마다 나름의 정의를 내리고 있어서 넓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