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쿠팡맨 월급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상위 6개 오픈마켓 중 종합만족도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로켓배송 때문에 많은 분들이 쿠팡을 선호하는데요. 그 뒤에는 늘 빠른 배송을 위해 힘쓰는 쿠팡맨이 있겠죠.

 

업무 난이도가 높진 않지만 업무 강도가 어마어마하다는 점에서 쿠팡맨 월급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아래에 쿠팡맨 월급 연봉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쿠팡맨 월급 얼마?

쿠팡에는 노동자 등급이 존재합니다. 정규직, 노멀, 라이트, 플렉스, 프리쿠팡맨 5가지가 있는데요. 기본급 기준으로 노멀은 월 213만원 수당 포함시 290만원을 받습니다.

 

라이트는 174만원 수당 포함 시 240만원을 받게 됩니다. 배송물량이 노멀의 75% 밖에 되지 않으니 월급이 줄어드는건 당연하겠죠. 근무시간은 노멀, 라이트 둘 다 동일합니다. 초과 배송 시 건당 인센티브는 노멀 700원, 라이트 500원입니다.

쿠팡 노동자 등급은 근무기간과 업무역량 테스트를 통해 올릴 수 있습니다. 라이트의 경우 역량 테스트를 거쳐 노멀로 전환이 가능하며 비정규직에 속합니다. 노멀은 2년 근무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합니다. 즉, 정규직 쿠팡맨은 지금으로부터 2년 전 입사한 쿠팡맨이겠네요.

 

프리 쿠팡맨은 원하는 날짜에 근무하는 프리랜서 형식이며 주 1일만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트럭과 유류비는 지급되며 건당이 아닌 일당으로 지급됩니다. 배송 가구가 100가구 초과 시 가구당 인센티브가 500원 지급됩니다.

 

쿠팡맨 월급 레벨이 결정한다?

쿠팡맨은 레벨이 오를수록 급여도 올라갑니다. 기본, 시니어, 프로, 마스터쿠팡맨 4가지 레벨이 있습니다. 분기별 생산성, 안전, 고객 경험 등의 지표에 따라 잡포인트로 불리는 점수를 받는데요, 이 점수는 레벨 승급에 아주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쿠팡맨 연봉 평균은 약 3,500만원으로 월 3백이 조금 안됩니다. 수습 3개월 동안에는 세전 275만원 수준이지만 그 후에는 세전 280만원 정도 받습니다. 2년 근무 후 정직원 승격 시 월급은 330만원으로 오르며 4년차 쿠팡맨 월급은 약 350만원 전후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주 1회 월 4회 특근을 하게되면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360만원 가까이 수령할 수도 있다고하네요.

 

업무 강도가 너무 높아서 많은 퇴사율이 90%에 육박하는 쿠팡맨. 하지만 살아남은 사람은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다면 2년 뒤에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과도한 업무량으로 인해 말들이 많지만 결국 할 사람은 하고 남아있는 사람은 끝까지 남습니다. 힘들면 시작하지 않으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