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효과적인 임신테스트기(이하 임테기) 사용방법과 임테기 반응시기 관련 정보들 취합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임테기 사용법을 알아야 임신 여부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겠죠.

 

아래는 임테기 관련 종합정보입니다.

 

임테기 원리를 먼저 알자

임테기의 원리를 먼저 알아두면 좋겠죠. 임신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된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된 것을 말하는데요. 수정란이 착상되었을 때 분비되는 호르몬을 테스트하는 게 바로 임테기입니다.

 

테스트 호르몬은 융모성 성선 자극 호르몬 HCG입니다. HCG는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임테기에 소변을 떨어뜨리면 반응을 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신기하죠?

 

올바른 임테기 사용법

임테기 검사 신뢰도는 100%가 아닙니다. 90프로 이상의 정확도를 보여주지만 10프로에 속할 수도 있기 때문에 동일 회사 제품이 아닌 서로 다른 회사 제품 2개로 검사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앞에 임테기 원리를 알려드렸죠? 관계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10일이 지나고 측정하셔야 합니다. 즉, 수정 후 7-10일이 임테기 반응시기라는 얘기입니다.

 

관계 후 10일이 지난 뒤 아침 첫 소변으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HCG 호르몬이 밤에 많이 분비되기 때문이죠. 당연히 아침 첫 소변에 가장 많은 HCG가 검출되겠죠?

검체흡수봉을 소변에 10초간 담그고 난 뒤 임테기를 평평한 곳에 놓고 5분을 기다립니다. 제품마다 상이하니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임테기 판별법

임테기 반응시기를 알았으니 이제 판별법만 알면되겠군요. 임테기에 보면 T와 C 알파벳을 볼 수 있는데요. T는 Test 즉 검사선. C는 Control 즉 대조선입니다.

 

C에 보이는 선을 통해 검사가 잘 되었는지를 판별하고, T에 보이는 선을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쉽게 말하면 임테기 두줄이면 임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임테기 반응시기, 원리, 올바른 사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