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KT 인터넷 안됨 빠른 해결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T 인터넷 안됨 원인은 참 다양한데요. 원인이 어떠하든 해결에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사진과 함께 적어보겠습니다.


KT 인터넷 안됨 해결 #1

가장 쉬우면서도 해결책으로 항상 소개되는 식상한 방법입니다. 바로 공유기 전원 리셋입니다. 공유기 선 꼽혀있는 쪽에 잘 보시면 랜선말고 누가봐도 전원을 공급하게 생긴 검정색 선이 보일거에요. 꼽히는 부분은 동그랗게 생겼구요.


이걸 뽑았다가 3초 뒤에 다시 꽂아주세요. 말 그대로 와이파이 공유기 리셋입니다.



KT 인터넷 안됨 해결 #2

2번째 해결방법입니다. 본체에 꼽힌 랜선을 뽑았다 연결부 쪽을 한번 후 불고 다시 꽂아주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랜선을 아예 통째로 교체하세요. 별 거 없는 해결책 같아도 의외로 랜선 문제인 경우 많습니다. 이 방법은 1번이 안됐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랜선은 근처 편의점가면 1만원 미만대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는 있으나 내구성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랜선 등 PC 관련 케이블은 웬만하면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곳에 가서 구매하세요.



KT 인터넷 안됨 해결 #3

많은 사이트에서 소개하고있는 네트워크 이더넷 확인이니 IP 잘 받아오는지 확인하는 이런거는 해결책이 못됩니다. 확인해봤자 인터넷 끊겨있다!! 이거 밖에 안 보여주거든요. 사실 1, 2번에서 웬만하면 해결이 되지만 그래도 안된다면 해당 지역 전산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통신사가 그렇듯 지역별로 서버가 있고 특정 지역 문제가 생겨 공사를 한다던지 케이블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지역이 다 인터넷이 안됩니다. 지역말고 한 건물의 문제일 수도 있구요. 만약 단체 KT 인터넷을 쓰는 건물인데 그 건물 통신선에 문제가 생겼다면 인터넷이 안되겠죠.


마지막 해결책으로 KT에 전화를 해서 내가 사는 지역에 공사가 있는지, 전산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보고 없다그러면 건물주나 담당 부동산에 연락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조치를 취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인터넷이 안돼서 부동산에 전화를 하니 지역 담당 팀장을 바로 연결시켜주더군요. 바로 조치받았습니다.


여기까지 KT 인터넷 안됨 해결책 몇 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인터넷이라는게 가만히 있으면 웬만하면 잘 안 끊기는 데 어느 날 안된다면 공유기를 먼저 의심하세요. 공유기 문제인 경우가 90% 이상입니다. 청소하다가 건드릴 수도 있는거고 뭐 이래저래 접촉불량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end KT 인터넷 안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