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신형 카이엔 쿠페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카이엔에 쿠페형 지붕을 통해 스포티함을 더하였습니다. SUV 스포츠카였던 카이엔에 쿠페라니 엄청납니다.


X6와 GLE 쿠페를 고민하고 있었지만 포르쉐가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망설였던 분들께는 카이엔 쿠페가 답이 되겠군요!


카이엔 쿠페의 최고 출력은 340마력 토크는 45.9kgm입니다. 6기통 3.0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쿠페의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S. 제로백은 6초입니다. 당연히 사륜구동이며 최고 스피드는 243km/h!


카이엔 쿠페의 찐 매력은 바로 외장 디자인입니다. 기존 카이엔의 각진 지붕에서 매끄럽게 떨어뜨린 쿠페형 디자인으로 바뀌었죠.


얼굴은 카이엔이지만 측면 유리와 후면은 파나메라나 911을 연상케 합니다. 파나메라도 911과 비슷하니 카이엔 쿠페도 911에서 시작하는 셈입니다.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 기술의 핵심인 루프 스포일러와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 2개의 날개로 완성된 카이엔 쿠페의 날렵한 엉덩이!


90km/h이상 속도를 내면 135mm만큼 솟는 리어 스포일러는 뒷바퀴의 무게를 높여줍니다. 카이엔 터보의 기술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기존 카이엔보다 앞유리를 눕히고 높이는 25mm 낮춰 카이엔 쿠페를 더더욱 쿠페처럼 보이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은 변화들이 모여 쿠페형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기본 장착 휠은 20인치입니다. 결코 작지 않은 크기지만 더욱 공격적인 자세를 원한다면 22인치 GT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이엔 쿠페의 실내는 실용성을 없앤 대신, 멋과 자유를 담았습니다. 기존 카이엔의 2열은 벤치식 3인용이었지만 카이엔 쿠페는 독립 2인승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당연히 원할 경우엔 추가 비용없이 3인용으로도 가능합니다. 낮아진 지붕으로 인해 뒷자리 머리 공간도 좁아지지 않았을까하는 우려는 금물!


기존 카이엔보다 시트를 30mm 낮추어 공간도 해결하였습니다. 파노라마 썬루프를 통해 개방감을 더하였고, 썬루프 무게가 싫다면 경량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가벼운 카본 루프가 무게를 낮추어 줄 것입니다.


카이엔 쿠페의 트렁크 용량은 625리터. 카이엔보다 150리터나 줄었지만 뒷좌석 폴딩이 가능해 1540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지붕을 깎아도 SUV는 SUV죠. 카이엔 쿠페의 가격은 1억 1,360만원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