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지갑 탈퇴 방법 있는지 살펴볼게요.

 

카카오톡 지갑은 각종 신분증, 자격증, 증명서 등을 카카오톡에서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물론이고 여러 증명 문서를 담아 개인의 신원확인과 전자서명에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의도는 좋아요. 근데 가입은 강요하고 해지는 어렵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입을 왜 강요했냐구요?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지갑 서비스에 가입해야되거든요. 이 무슨...

 

카카오톡 지갑 탈퇴 방법은 없나?

고객센터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하는 카카오톡 지갑 탈퇴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오히려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당당하게 써놓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프로필 정보, 친구목록 등을 미리 백업한 후 카카오톡 자체를 탈퇴하는 방법인데요. 시작하기 전 하단 주의사항을 꼭 읽어주세요!!!! 주의사항 읽지 않아 발생한 일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하단 맨 우측 탭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 개인/보안 탭

 

개인/보안 > 개인정보 관리 탭

내 정보 다운로드

 

내 정보 다운로드 탭에서는 말 그대로 내 카카오톡 정보를 백업하는 개념입니다. 내려받기를 누르면 html 형식으로 디바이스 내에 저장됩니다. 후에 재가입할때 알아서 백업 파일을 불러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백업 후 카카오톡 탈퇴

제가 직접 시도해본 방법은 아닙니다. 저한테는 지갑이 있으나마나라서 그냥 신경 안 쓰는 중입니다만, 진짜 너어어어어어어어어무 꼴보기 싫어 카카오톡 지갑 탈퇴를 해야겠다는 분들만 시도하세요.

 

위에도 적혀있지만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대화 내용은 물론이고 구입한 아이템, 선물 받은 아이템(기프티콘 등), 숨김/차단 친구 목록, 톡서랍 서비스가 해지 처리되는 것으로 보아 지갑도 사라질 것임이 분명하긴 하나... 카카오톡 지갑 탈퇴하려고 모든 걸 없애기는 조금 그렇죠?

 

선물 받은 아이템도 없고 구입한 이모티콘도 없고 단톡도 없이 정말 친구 한명한명과 대화 정도만 하는 수준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카카오톡 지갑 탈퇴가 가능합니다. 그 외라면 비추! 탈퇴 기능을 추가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